티스토리 뷰

목차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 영화 소개합니다. 몇 년 전 해외에서 우연히 만난 존과 제인은 서로에게 반해 결혼하게 됩니다. 서로가 평범한 일반인이라고 생각했던 두 사람은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자신들의 정체를 드러내게 되고 목숨을 건 부부 싸움이 시작됩니다.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

    감독 : 더그 라이만
    출연 : 브래드 피트(존 스미스), 안젤리나 졸리(제인 스미스), 아담 브로디(벤저민 댄츠), 케리 워싱턴(재스민) 등
    장르 : 액션, 모험, 코미디
    개봉 : 2005.06.16

    존과 제인의 정체

    상담소에서 서로의 권태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부부가 있습니다. 콜롬비아에서 만난 존과 제인은 첫눈에 반하고 두 사람은 순식간에 사랑에 빠지고 6주 만에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서로를 완벽한 배우자라 생각했던 두 사람은 6년 뒤 예전 같지 않은 사이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출근을 준비하고 매일 저녁 7시에 돌아와 함께 저녁을 먹으며 평범한 일상을 공유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제인은 회사의 전화를 받고 집을 나섭니다. 평범한 IT 회사의 사장으로 알려져 있던 제인은 알고 보니 조직의 유능한 킬러였고 급하게 들어온 의뢰를 처리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한편 결혼반지를 빼고 도박장에서 게임을 하던 존은 순식간에 그곳에 있던 자들을 처리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엔지니어로 알려진 존 또한 킬러였고 이렇게 서로가 평범하다 생각하며 존은 창고에 무기를 숨겨두고 제인은 주방에 무기를 숨겨두고 살아왔습니다.

    두 사람의 대화는 대부분이 거짓이었고 식성과 취향까지 달랐던 부부는 서로에게 사실을 말하지 못한 채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한편 제인은 벤저민과 관련된 새로운 임무를 맡아 기다리던 중 한 차량을 발견하게 됩니다. 존도 같은 임무를 받아 그곳에 있었고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 두 사람은 싸우기 시작합니다. 임무 실패 후 각자의 사무실로 돌아간 두 사람은 48시간 안에 서로를 처리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존은 현장에서 단서를 찾아내 제인이 자신을 공격했다는 것을 알고 제인 또한 존이 자신을 공격했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퇴근 후 만난 두 사람은 저녁을 먹으며 서로 일 얘기를 나누고 존은 와인병을 떨어뜨리며 제인의 운동신경을 테스트합니다. 그렇게 서로의 존재를 확신한 두 사람은 놀라게 되고 제인은 차를 타고 나가고 존은 총을 들고 나타납니다. 제인을 쫒던 존은 실수로 제인의 차를 향해 총을 쏘게 되고 화가 난 제인은 존을 공격하고 가버립니다.

    부부 싸움의 시작

    두 사람은 친구들에게 배우자의 진실을 말하게 되고 사랑하지 않는다면 상대를 처리하라는 조언을 듣게 됩니다. 다음날 제인은 직원들과 함께 자신의 집을 수색합니다. 뒤늦게 집에 도착한 존은 자신의 무기들이 사라진 걸 확인하고 제인의 사무실로 찾아갑니다. 존은 제인에게 떠나라 말하고 제인은 거부합니다. 존이 도착하기 전 직원들은 자료를 폭파하고 제인은 존을 뒤로한 채 사무실을 탈출합니다. 존은 남아있는 단서를 찾아 또다시 제인을 찾아냅니다. 이번에는 제인이 존에게 떠나라 말하지만 마지막 인사를 한 뒤 눈치 없는 직원이 존이 타고 있던 엘리베이터를 폭파합니다. 인은 청혼받았던 장소에서 홀로 슬퍼하며 샴페인을 마시는데 그 순간 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혼 얘기를 꺼내고 두 사람은 마지막 춤을 추게 됩니다. 잠시 후 제인은 레스토랑에 폭탄을 설치하고 떠나고 존과 제인은 집에서 결투를 벌입니다. 서로 치고받고 싸우던 두 사람은 마지막 순간 서로에게 총을 겨누게 되고 존이 먼저 제인을 쏠 수 없다며 총을 내립니다. 원한다면 쏘라는 존의 말에 제인도 총을 내려놓고 두 사람은 과격한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침 서로에게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던 두 사람은 갑작스러운 공격을 받게 됩니다.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 결말

    지하실에서 무기를 챙긴 사이 집은 폭파되고 겨우 빠져나온 두 사람은 차를 타고 도망칩니다. 뒤쫓아오는 킬러들의 공격을 피하며 남은 이야기를 끝낸 두 사람은 존의 친구 에디를 찾아갑니다. 에디는 존과 제인이 서로를 48시간 안에 죽이라는 명령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에 두 조직이 합심해 부부를 처리하려 한다는 말을 해줍니다. 두 사람은 지난번 실패한 벤저민과 관련된 임무를 다시 완수해 조직과 거래를 할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벤저민은 그저 미끼였을 뿐 두 조직은 처음부터 존과 제인이 부부라는 사실을 알고 둘 다 죽이기 위해서 함정을 팠던 것입니다. 부부는 자신들을 죽이려 하는 조직들과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고 한 마트로 들어갑니다. 싸우는 도중 존과 제인은 약간의 부상을 입지만 엘리트 킬러답게 모든 킬러들을 다 처리하게 됩니다. 그 후 두 사람은 상담소에서 서로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는 대화를 나누며 영화는 막이 내립니다. 이 영화를 통해 만난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는 실제로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들의 화려한 외모와 시원한 액션신으로 언제 봐도 즐거운 영화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