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디즈니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의 빌런 크루엘라. 어릴때부터 남다른 패션감각을 가졌던 크루엘라는 우여곡절 끝에 런던에 도착하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백화점에 입사한다. 그저 그런 하루를 보내던 어느날 런던 패션계의 거물 남작 부인을 만나게 된다. 재능을 인정받아 남작 부인과 일하게 된 크루엘라. 그녀의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된다.

    크루엘라

    감독 : 크레이그 질레스피

    출연 : 엠마 스톤(크루엘라), 엠마 톰슨(남작 부인) 등


    특별한 소녀 크루엘라의 등장

    어릴 적부터 남달라 누구에게도 지지 않고 본인의 특별함을 표출하던 에스텔라. 결국 에스텔라는 퇴학을 당하고 엄마는 런던으로 이사를 가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엄마가 도움을 받으러 갔던 대저택 안에서 자신의 실수가 엄마의 죽음으로 이어지는 사고를 목격한다. 도망치듯 빠져나와 런던으로 향한 에스텔라는 엄마와 함께 가기로 했던 리젠트 공원 앞에서 잠이 들게 되고 이곳에서 앞으로 함께 할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엄마의 죽음 이후 눈에 띄는 머리색을 염색하고 친구들과 런던 길거리를 종횡무진하며 소매치기로 지내게 된다. 남들을 속이기 위해 옷을 디자인하며 누구보다도 특별한 패션 센스와 디자인 실력을 가지고 있던 소녀는 어른이 되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백화점에 취직하고 허드렛일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패션계의 거물 남작 부인의 눈에 띄게 되고 에스텔라의 뛰어난 재능을 알아본 남작 부인은 그녀를 자신의 밑으로 들이게 된다. 꿈에 그리던 패션업계에 발을 들인 에스텔라는 어느 날 남작부인의 목에 걸린 엄마의 목걸이를 보게 되고 그저 구걸하러 왔을 뿐이라며 엄마를 모욕하는 그녀에게서 목걸이를 되찾을 계획을 세운다. 엄마의 죽음 이후 숨겨왔던 자아 크루엘라로 변신해서 파티를 망치고 목걸이를 찾으려는 결심을 한다. 흑과 백으로 지정된 파티 속에서 크루엘라는 화려하게 나타나 붉은 드레스를 입고 모두의 시선을 받는다. 함께한 친구들의 기지로 운 좋게 목걸이를 훔친 크루엘라는 남작부인이 부는 호루라기 소리가 달마시안들을 부르는 방법이었다는 걸 알게 되고 엄마의 죽음이 자신이 아닌 남작부인의 탓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파티의 난장판 속 목걸이를 먹어버린 달마시안을 찾기 위해 납치를 계획하고 친구이자 기자인 아니타 달링과 마음 맞는 디자이너 아티에게 도움을 청한다.

    복수의 시작

    파격적인 디자인과 등장 방식으로 런던 갈라쇼의 주인공 자리를 꿰찬 크루엘라는 당대 최고의 디자이너를 누르고 모든 언론의 관심을 받는다. 남작부인을 따라다니며 자신에게 모든 관심을 집중시킨 크루엘라로 인해 시그니처 작품이 없던 남작부인은 모두를 재촉하게 되고 크루엘라는 계획적으로 마지막 작품을 만들어준다. 마지막 드레스는 나방 번데기로 이루어져 남작부인의 패션쇼를 망쳐버린다.남작부인은 에스텔라가 크루엘 라임을 눈치채고 그녀의 집으로 찾아가게 되고 남작부인에게 엄마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남작부인은 크루엘라를 무시하고 가버린다. 크루엘라와 친구들은 붙잡힌 채로 불타는 건물에 갇힌다. 언론은 크루엘라의 죽음을 공표하고 크루엘라는 남작의 집사 덕분에 목숨을 구한다. 알고 보니 남작부인의 딸이었던 에스텔라. 유일한 유산 상속자이자 남작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크루엘라는 공원에 가서 엄마와 혼잣말로 대화를 하고 에스텔라를 버리고 크루엘라로 살기를 다짐한다. 감옥에 갇힌 친구들을 탈출시키고 또 다른 복수를 계획하는 크루엘라. 남작부인의 파티에 죽은 크루엘라를 기리는 복장을 갖춰 입은 사람들 속에 숨어들어 그녀의 호루라기를 훔친 뒤 엄마의 살해장소로 개들을 불러낸다. 남작부인은 자신의 딸이라 말하는 에스텔라를 절벽으로 밀어버리고 모든 사람 앞에서 남작부인의 실체를 밝히게 된다. 죽기 전 에스텔라는 크루엘라에게 전 재산을 상속한다. 계획적으로 죽음을 위장하고 되살아난 그녀는 이제 에스텔라는 보내고 크루엘라의 삶을 밝히며 영화는 끝이 난다.

    크루엘라 2 제작 확정

    1961년에 개봉했던 클래식 애니메이션 속 크루엘라 드 빌 을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프리퀄 영화다. 디즈니는 당시 전작이었던 잠자는 숲 속의 공주가 높은 제작비에 비해 저조한 흥행률로 한차례 위기가 왔었지만 101마리 달마시안으로 다시 한번 명성을 이어갈 수 있었다. 주인공 캐릭터 또한 원작과는 다른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캐릭터로 우리가 익히 아는 크루엘라는 모피광이지만 영화 속 크루엘라는 강아지를 아끼고 사랑한다.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달마시안 입양률이 높아졌고 그만큼 버려지는 강아지도 늘어났다.실내 애완동물로 키우기엔 적합하지 않았던 성격을 고려하지 않고 외모만으로 입양한 사람들로 인해 이후 논란이 되기도 했다. 모두가 선호하기에는 특별한 얼룩무늬 달마시안과 흑백의 반반 머리로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던 크루엘라의 이야기. 2021년 여름 공식적으로 크루엘라 2 제작이 확정되었고 특별한 얼룩을 가진 이들을 어떤 모습으로 다시 나타날지 기대하고 있다.